갑자기 고3때 삽자루 선생님의 강의를 듣던게 생각나서 검색창에 삽자루를 검색했는데 공부의 비법이라는 프로그램에 삽자루,최진기,백인덕,김기훈 스타강사들이 다 나오는 프로그램을 했더라구요. 이과라서 사탐 최진기 선생님 강의 빼고 다른 분들은 한번씩은 다 들어봐서 왠지 공부의 비법이 너무 보고 싶어서 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학생들에게 제대로된 공부비법을 알려주시는 강사님들께 감사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너무 교육을 수능에만 치중하게 만드는게 아닌가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저도 수능을 치르고 대학교를 입학했지만 수능이 100% 옳은 제도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습니다. 경희대 패륜녀 사건처럼 좋지않은 사건을 보면 수능점수가 다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거죠. 또 노벨상 수상자들의 국가를 보면 대한민국은 없죠. 우리나라와 비슷한 입시제도를 가지고 있는 나라중 노벨상 수상국가 일본이 있지만 대부분 미국이나 유럽 선진국등에서 많이 받고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수능도 그렇고 이 프로그램이 정말 옳은 프로그램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너무 몰입해서 들었더니 캡쳐하는 걸 깜박했습니다. 좋은 장면 많은데 많이 빠뜨렸습니다.
오늘은 독일군 군복인가요? 군복을 입고 나오셨네요. 삽자루 선생님 쇼 정말 좋아합니다.
작년 8월 15일날 저도 이 강의 봤습니다. 정말 더운 날이었는데 열심히 들었습니다.
왜 과탐은 이렇게 짧게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이과 무시하나...
제가 EBS빼고 처음으로 들었던 학원 강사 선생님입니다.
너무 몰입해서 들었더니 캡쳐하는 걸 깜박했습니다. 좋은 장면 많은데 많이 빠뜨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