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읽고

반응형

  이벤트로 당첨된 만원짜리 문화상품권으로 구입할 책이 없나 둘러보던중 상위권에 랭크된 이 책을 발견했다. 아직 대학교 2학년이지만 부쩍 늘어난 인생고민으로 학교 생활이 많이 힘들었던 학기였는데 책을 읽으면서 내가 하고 있는 고민들이 나만 하고 있는게 아니구나라는 걸 알고 위안이 되었다.

아프니까청춘이다(교보문고개점30주년)인생앞에홀로선젊은그대에게
카테고리 시/에세이 > 나라별 에세이
지은이 김난도 (쌤앤파커스, 2011년)
상세보기

내 인생시계는 아침 6시
  인간의 수명 80년을 24시간이라 하고 계산하면 20년을 살아온 내 인생시계는 아침 6시 밖에 안되었다. 내가 평소 일어나는 시간을 생각해볼때 일어나지도 않은 시간이었다. 결국 지금까지 시작도 하지 않은 시간에 좌절을 하고 있었던 것이 었다. 

지금이 자기인생에서 가장 힘든때
  미래가 불안한 이유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기 때문이다. "그대의 작은 고민을 사랑하라." 이 글을 읽으니 지금 내가 하는 고민이 참 당연한 고민들이라는 생각이 드니 마음이 편해졌다.

'내 일'을 하라. 그리고 '내일'이 이끄는 삶을 살라.
 
"알은 스스로 깨면 생명이 되지만, 남이 깨면 요리감이 된다." 지금까지 날 돌아보면 남들이 좋다는 일들 좋아보이는 일들만 해왔다. 이제는 내가 정말 해보고 싶은 일을 해야봐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