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볍지만 강해진 알약 2.0 둘러보기

반응형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알약 2.0이 정식 출시에 앞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공개했기에 저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봤습니다.

알약 2.0의 가장 큰 특징 자세히
1. 64bit OS 지원
2. 트리플 엔진 사용
3. 강력해진 자가 보호 기능
4. 메모리 점유율 개선

▲알약 2.0의 메인화면입니다. 일단 메인은 전 버전과 비슷하네요.


▲일단 백신 프로그램이니까 백신검사를 했습니다.


▲'빠른검사'로 검사를 진행해봤는데 악성코드가 하나가 나왔네요. 제 컴퓨터는 청정구역인줄 알았는데 한마리가 살고 있었다니;;;


▲바로 치료를 했습니다.


▲스크린샷에서 안나왔지만 최적화 항목은 임시파일, 컴퓨터 사용기록, 레지스트리, Active X, 시작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림을 이용해서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놨습니다.


▲최적화 검사를 완료했더니 그래프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네요.


▲일반적인 환경설정 항목은 전 버전과 비슷했습니다. 그래서 '고급 설정'을 눌러봤습니다.


▲고급 설정을 보니 검사범위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고 전 버전에서는 '압축 파일 검사' 뿐이었는데 '설치 패키지 검사', '삽입된 OLE 개체 검사'가 추가 되었네요. 좀 더 정밀한 검사를 할 수 있겠습니다.


▲'검사 공통' 항목을 눌러보니 검사엔진을 추가할 수 있네요. 기본적으로 엔진 2개를 사용하고 있고 추가로 1개를 더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 버전에 없던 이동 저장 장치 검사 항목도 따로 생겼네요. 저도 학교에서 USB를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는게 겁이 났는데 따로 항목까지 만들어 놓다니 참 꼼꼼한 이스트소프트입니다.


▲추가로 '소포스' 엔진을 추가하는 화면입니다.


▲수동 검사 엔진도 마찬가지로 '소포스' 엔진을 추가해봤습니다.


▲소포스 엔진을 설정했더니 소포스 엔진은 따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추가가 필요했습니다. 물론 따로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니까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업데이트중...


▲완료를 하고 검사를 다시 해봤는데 엔진이 늘어나서 그런지 검사 시간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근데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다행히 나오지 않았습니다.


▲ActiveX 관리 항목은 전 버전보다 창이 커져서 보기에 너무 편했습니다.


▲저같은 노트북 사용자를 위해 '전원 절약' 항목까지 만드신 이스트소프트 ㅜㅜ. 꼼꼼하시네요.


▲제가 알약을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이 기능 때문이죠. 너무 좋은 기능이에요. 저사양PC 사용자들에게는 특히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근데 이번에는 한술 더 떠서 사용자가 목록에 없는 게임은 추가도 할 수 있네요. 저도 사용하면서 목록에 없는 게임은 어쩌나 생각했는데 바로 2.0에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메인에서 '보안통계'를 눌러봤습니다. 굳이 이 항목이 메인에 있다면 이유가 있겠죠.


▲전 버전은 검사 통계를 봐도 그냥 대충보고 지나쳤는데 2.0은 그래프로 보기 쉽게 만들어서 자세히 봤습니다.


알약 2.0에 대한 나의 생각

장점
1. 시각적 화면 구성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든점
2. 전 보다 빠른 검사 속도
3. 통계를 그래프로 보기 쉽게 정리해서 별로 관심없는 유저도 관심 갖기 쉽게 만든점.

단점
1. PC 최적화를 할때 최적화 항목을 스크롤로 내리지 않고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
2. 바이러스 검사는 빨라졌을지 몰라도 최적화 속도는 전 버전 보다 느려진 기분이다.

반응형